겨울철 피부관리는 보습관리 부터

Posted by 또다른세계
2017. 12. 22. 20:49 생활정보세계



겨울철에는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막아주어야 합니다.

겨울철 피부관리는 보습관리가 관건이라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오늘은 보습관리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겨울철 피부관리는 보습관리부터

1. 샤워 및 세안

샤워를 할때에는 40도 이하의 물로 최대한 빨리 마칠 수 있도록 합니다.

뜨거운 물로 샤워나 세안을 하면 피부 온도가 높아져 수분 증발이 빨라져 더 건조해집니다.

샤워나 세안을 마친후에는 바로 보습제를 발라주어 수분손실을 예방해주세요.



2. 실내습도유지

겨울철에는 실내가 건조해지기 마련인데, 가습기 또는 빨래나 젖은수건을 널어 습도를 40~60%정도로 유지해주세요.

온도는 20~22도 정도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3. 유분과 수분의 균형

건강한 피부의 수분량은 20~30%, 유분량은 70~80%라고 하는데요.

수분과 유분이 모두 함유된 보습제를 선택해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맞추어 줘야 합니다.



4. 보습제는 외출20~30분전

보습제를 언제바르는 지도 중요한데요. 세안 후에는 3분내에 바르는게 좋고,

외출할때에는 20~30분전에 보습제를 발라주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로션이나 크림을 바른후 바로 건조한 공기를 맞으면 순간적으로 피부가 냉각, 건조되어 손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5.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크림을 선택

평소에 유분기가 많은 지성피부에는 로션이나 젤 타입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림타입을 쓰게 되면 모공을 막아 뾰루지가 날 수 있으니 피하세요.

건성피부에는 크림타입의 보습제를 사용하는것이 피부보습과 유분을 충분히 공급해 줄 수 있어 좋습니다.

복합성 피부는 부위별로 다르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6. 외출시에는 피부노출을 줄이세요.

장갑을 끼거나 차가운 공기가 얼굴에 닿는 부위를 줄이기 위해 마스크를 쓰거나 목도리를 착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난방기는 멀리.

난방기 가까이에 가면 건조함을 가중시키니 난방기는 가능한 멀리두세요.



8. 과일 물 OK, 술 커피 NO!

과일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과 수분이 들어 있고, 물을 마셔서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술에는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고, 커피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어 이뇨작용을 해서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듭니다.